본문 바로가기
여행식품맛집요리

경복궁역맛집 명료횟집

by 카르카스누누 2023. 1. 16.
반응형

경복궁역맛집 명료횟집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어요. 수요일 저녁 퇴근하고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 경복궁역에서 가까운
명료횟집을 방문하였습니다.. 명료횟집 입구 모습이에요..선술집 느낌이 나는 입구 모습이더라구요.. 

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가 나온답니다..지난 여름에는 순대국밥집도 방문해보았고
1년전에는 친구랑 맥주집도 방문해본 곳인데요.. 맛집이 많은 곳이랍니다..

경복궁 서쪽에 있어서 서촌이라고 불리기도 하구요. 명료횟집은 1층과 2층이 있고..저는 2층에 자리를 잡았어요. 메뉴판이 한쪽벽에 큼지막하게 있더라구요. 모듬회 소자하고 병맥주 2병 주문하였어요.  

경복궁역맛집 명료횟집 평일 저녁인데 직장인들 회식을 많이 하고 있더라구요.
명료정식이라고 회+초밥+튀김+탕+알밥이 1인분에 2만원이네요. 벽면 위쪽에 사케 술병이 많이 진열되어 있네요. 
 모듬회가 술안주로 제일 좋을 것 같더라구요..

와사비 간장, 초고추장, 콘샐러드, 번데기가 먼저 나왔어요.
콘샐러드도 맛있고..번데기도 오랜만에 먹는데 맛있네요...

해초쌈이 나왔습니다...처음 먹어보는 해초쌈인데요...회를 싸먹으면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3종숙회가 나왔어요..
문어숙회, 산낙지, 그리고 석화까지 나왔어요... 석화는 미리 초고추장이 발라져서 나오네요..산낙지는 살아서 계속 움직이더라구요.   산낙지는 자주 먹지는 않는 것이라서 오랜만에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리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석화도 맛있구요... 문어숙회는 밥 반찬으로도 좋아보이고 술안주로도 아주 맛있는 것 같아요. 

해초쌈과 날치알 모습이에요...친구가 그러는데 날치알은 원래 색이 없는데 식당에서 색소를 넣어서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날치알도 맛있네요..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회무침도 나왔어요...밥에 비벼먹으면 바로 회덮밥이 되겠는데요...양념이 정말 맛있답니다. 술안주로 회는 아주 맛있는 안주인데요...뭐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 오랜만에 먹으니 정말 꿀맛이네요...입안에서 부드럽게 넘어가는 식감...왜 일본인들이 그렇게 좋아하는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카스 병맥주도 두병 주문하였어요...초고추장맛도 좋았던 명료횟집에서 먹은 석화, 산낙지, 그리고 문어숙회...2인분 양인데요...푸짐하고 맛있답니다.. 평일 저녁인데 직장인 손님이 정말 많았어요.

석화는 숟가락으로 긁어서 껍데기와 분리하여 바로 먹어주면 되죠..
다시마에 해초, 초고추장 등을 넣고 쌈싸먹는 문어숙회, 산낙지, 모듬회의
맛은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회무침에 들어있던 달콤한 회의 모습이에요....다시마에 산낙지, 해초를 쌈싸서 먹었어요...비린맛은 전혀 없고 아주 맛있답니다...

초고추장에 문어숙회를 바로 찍어서 먹었어요...
그리고 나온 모듬회에요..방어, 우럭, 광어, 연어가 아주 두툼한 회로 나와 있더라구요..
모듬회 소자인데 아주 양이 푸짐합니다..맨 오른쪽에 붉은 회가 바로 방어회에요....나중에 매운탕 나올때 방어 머리가 큼직하게 구이로도 나오더라구요....

이게 모듬회 소자 세트 구성입니다...정말 푸짐하죠.....친구도 만족스러워 하였고...저도 아주 맛있게 만족하며 먹었답니다..경복궁회식 장소로 명료횟집은 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가까워서 좋구요.
모듬회 세트메뉴가 있어서 메뉴 선택하기도 좋았어요.
메뉴 구성도 좋았구요. 석화가 아주 싱싱하였구요.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맛은 아주 신선하고
맛있었답니다. 다시마에 해초와 함께 문어숙회와 산낙지를 싸먹으니
좀더 바다의 맛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었어요. 두툼한 방어회의 모습이에요....

그리고 나온 매운탕이에요...국물맛이 아주얼큰하여 공기밥도 2개 주문하였어요...그리고 매운탕과 함께 나온 방어머리 구이...와..큼직하네요....자기 몸뚱이 살은 회로 제공되어서 그런지 구이에 살코기는 많지 않더라구요..
명료횟집은 경복궁 서쪽 옆에 있어요. 평일 저녁에는 퇴근한 직장인들 회식장소로 아주 좋을 것 같아요...종각역이나 종로3가역쪽에도 빌딩 뒤에 술집에 보면 직장인들 엄청 많은데요..을지로쪽도 그렇구요...명료횟집 경복궁역회식 장소로
추천드려 봅니다..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길 13 (내자동)

 

 같이 보시면 좋은글

드라마 파친코 1화 2화 3화 무료다시보기(+선자 이땅의 살아있는 역사)

신발벗고 돌싱포맨 40회 무료다시보기 정준호 최대철 게스트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TOP8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