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식품맛집요리

안면도맛집 게국지맛집 꽃지원조꽃게집

by 드라마 영화 티비 다시보는재미 2020. 10. 23.
반응형

안면도맛집 게국지맛집 꽃지원조꽃게집

 

지난 주말 와이프와 아들을 데리고 일찍 피서를 다녀왔습니다..서해쪽에 해수욕장들은 7월 9일부터 개장을 하는데요...그래서 처음 꽃지해수욕장도 구경하고 어은돌해수욕장, 어은돌힐링캠핑장도 방문할 계획으로 서울 강부지역에서 서해안 고속도로를 달려 서해대교를 지나 멀고도 먼 안면도로 향하였는데요.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바로 근처에 꽃지원조꽃게집이 있더라구요.. 여기서 게국지를 처음 먹어보았답니다. 

안면도에서 유명한 게국지인데요..게국지맛집 이름은 '꽃지원조꽃게집' 이에요..게국지, 꽃게탕, 갈치조림, 바지락칼국수, 간장게장, 우럭매운탕 등이 맛있는 집이에요...음식점이 커서 멀리서도 정말 잘 보이더라구요. 
 

  꽃게탕도 먹고 싶었지만..그래고 게국지 먹으러 바로 들어갔어요....꽃지해수욕장이 근처에 있으니 정말 좋더라구요..

  와우..게국지, 우럭매운탕 간판이 정말 크네요....

꽃게탕 세트메뉴도 있고, 게국지탕, 꽃게탕, 꽃게찜, 간장게장, 양념게장, 갈치조림, 바지락 칼국수 등의 식사류도 있네요.
맥주도 한잔 하고 싶었지만 차를 가지고 와서 술은 안마시고 게국지만 맛있게 먹기로 하였답니다..​식탁에 자리를 잡고 게국지 2인세트를 주문하였답니다.. 게국지를 주문하여 간장게장 + 양념게장 + 새우장 + 공기밥도 함께 나와요..

 

생방송 KBS 소문난맛집 2TV 아침방송에 나왔던 게국지맛집이네요.. 꽃지원조꽃게집... 

안면도산 꽃게찜은 포장 판매도 하고 있고, 간장게장과 양념게장도 게국지 2인세트에 밑반찬으로 나와서 먹어보았는데...대박 맛있더라구요.. 안면도 게국지 맛집 꽃지원조꽃게집은 게장도 정말 유명합니다

게국지 2인세트를 주문하고 바로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새우장과 양념게장이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두부조림, 멸치볶음, 깍두기 등의 다른 밑반찬도 매우 맛있었습니다..

간장게장에 대하가 2마리 함께 나왔는데요.. 새우가 정말 큼직하고 살이 정말 통통하더라구요.

 

정말 큰 대하로 만든 새우장이라서 밥도둑을 넘어 밥통도둑일 것 같아요..

양념게장과 간장게장에만 눈이 가네요...ㅋㅋ 꽃지원조꽃게집의 양념게장은 양념외에 다양한 채소와 함께 나오는데요.
매콤하면서도 달달하여 정말 맛있더라구요.. 그렇게 맵지는 않았고 게에 양념이 정말 잘 베어들어서 꽃게살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드디어 게국지가 나왔습니다...게국지는 처음 먹어보는데요...서울 강북지역에서 게국지를 판매하는 음식점을
거의 본적이 없었거든요..안면도에 오니 이렇게 맛있는 게국지도 다 먹어보네요. MBC 방송 '나혼자산다' 에서 이국주씨가 게국지를 방송에서 맛있게 먹었던 모습이 생각나기도 하네요..

 

김치찌개에 들깨가루가 들어가서 국물맛이 아주 좋았고, 안면도산 꽃게가 큼직하게 들어있어서 더욱 맛잇는데요...배추 김치와 꽃게를 함께 끓여내는 김치찌개의 일종입니다...

게국지에는 굴도 푸짐하게 들어가더라구요.. 게국지 국물에 들깨가루가 들어가서 더욱 맛있답니다..

꽃게, 팽이버섯도 들어있고, 김치찌개라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굴도 정말 푸짐하게 들어가죠..

그렇게 국물이 맵지도 않고...들깨가루가 들어가서 정말 고소한 국물맛이었어요..

양념게장의 게다리도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오랜만에 먹는 양념게장...정말 맛있었습니다..

간장게장과 새우장...대하가 정말 큼직하네요..게국지에 들어있는 굴... 

배추김치도 정말 큼직하게 들어가네요...집게로 집어서 가위로 잘라서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게국지에 들어잇는 꽃게...반으로 잘라져 들어가서 먹기 편하였어요. 대박이네요. 게국지를 처음 먹어보았지만 이렇게 김치랑 꽃게가 잘 어울릴 줄은 몰랐답니다...얼큰한 김치찌개 국물인데..들깨가루가 들어가서 매우 고소하고 꽃게 살은 달짝찌근하여 밥도둑이었구요...정말 둘이 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를 맛입니다. 

역시 안면도의 꽃게맛은 정말 좋네요..

간장게장도 정말 맛있었어요...간장이 그렇게 짜지도 않고...밥도둑 전과범이에요..

게국지에서 꽃게와 김치를 덜어서 그냥 마구마구 폭풍흡입하였습니다..

 

간장게장 게딱지에 밥을 비벼먹었어요... 태안 안면도 가실일이 있으시다거나 여름에 꽃지해수욕장으로 피서 가신다면 '꽃지원조꽃게집' 에서 게국지 맛을 꼭 보시면 좋겠네요.. 맛집 블로거로서 TOP3 안에 드는 맛집인 것 같아요..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3118-3 꽃지원조꽃게집 

2020/10/21 - [건강효능] - 블루베리 효능

2020/10/20 - [육아] - 포토북 딥씨 아기포토북

 

포토북 딥씨 아기포토북

포토북 딥씨 아기포토북 아들 준표를 키우고 있어서 아이사진을 제일 많이 찍게 되네요. 육아일기 겸 아기포토북으로 딥씨에서 최저가 포토북 할인을 하길래 아기포토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carsearch.tistory.com

2020/10/07 - [IT팁] -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독감 예방 접종을 겨울이 오기 전에 맞아야 하는 이유?

 

반응형

댓글